사진

[여기상점/ 여기현상소] 일회용 필름카메라 인화 후기!

오키언니 2021. 11. 3. 11:20

안녕하세요!!

제 오랜 취미 중 하나가 일회용 카메라로 사진 찍는 거예요~

라이카 같은 필름 카메라를 사야겠다는 생각은 아직까지는 들진 않아요.

제가 워낙 덤벙 덤벙 스타일이라, 혹시라도 카메라 깨질까봐 노심초사하게 될 건데, 

그게 또 제 스타일이 아니더라구용~ 저는 그냥 덤벙 덤벙, 휘뚜루 마뚜루 가 좋아요~

5-6년 전부터 외국에서 생활하면서도 필름카메라를 찍으면서 거리거리를 다녔고, 인화를 했던 것 같아요!

보통 사진관에 가서 맡기곤 했었는데, 이번에는 인터넷으로 현상스캔 먼저 맡겨보았습니당~

 

https://smartstore.naver.com/hereeurope?NaPm=ct%3Dkvivgkpr%7Cci%3Dcheckout%7Ctr%3Dds%7Ctrx%3D%7Chk%3Dd58bba89724cad37fa1153b3d8a90601d7d6d641
 

여기 상점 : 네이버쇼핑 스마트스토어

당신의 일상과 여가가 더욱 즐겁고 행복해 지는 곳

smartstore.naver.com

제가 이용한 곳은 [여기 상점] 이라는 곳이예요~

여기서 [여기현상소]라는 곳을 이용해주면 되는데요!

필름을 보낼 때, 정보들을 기입해서 같이 동봉하여 보내주시면 보통 다음날 바로 메일로 사진을 보내주시더라구용~

빠르게 사진을 받아볼 수 있다는 점이 가장 마음에 들었어요!

오래 걸리는대로 또 매력이 있기는 하지만, 이게 아무래도 어떻게 나왔나 궁금해 하는 마음이 계속 들 수 밖에 없거든용~

이번에 저는 필름카메라 2개와 필름롤 1개를 보냈습니다.

2021년 4월에 제주도 여행하던 사진을 이제서야 보냈어요 ㅎㅎㅎㅎ

제가 사용한 필름 카메라는

코닥 Daylight 랍니다!

코닥 펀세이버나 후지 필름카메라를 주로 애용했었는데, 이번에 새로운 필름카메라를 도전해봤습니다!

Daylight이 따스한 느낌이 많이 든다고 해서 햇빛 잘 드는 날 골라서 사용해봤는데요!!!

진짜 색감이 따스해요!!!

제주도는 봄에 갔지만, 느낌은 가을처럼! 

가을에 사진 찾길 잘한 것 같네용 ㅎㅎㅎㅎ

마지막 바다 사진은 진짜 바랜 느낌 + 따스한 느낌이 들지 않나요? 

엄청 신나고 밝았었는데, 사진에서는 아련한 분위기가 많이 드네요 ㅎㅎㅎㅎㅎ

 

오랜만에 이렇게 또 필름카메라 현상스캔하니까 기분이 좋네요~

인화도 [여기현상소]에 맡길 생각입니다~ 여기서 무광 필름지에 해준다고 하더라구용~

이렇게 바랜 + 따스한 + 아련한 느낌의 사진은 무광에 하는 게 더 느낌이 살고 좋을 거 같아용~

p.s. 선물받았던 코닥 토이카메라 m38 필름롤을 맡겼었는데, 36장 모두 빛반사로 다 날라가버렸어요... ㅠㅡㅠ 

제가 무슨 잘못을 했던 걸까요? ㅠㅡㅠ 실내에서 혹은 어두울 때는 후레쉬도 다 켰는데 말이죠... ㅠㅡㅠ 

일회용 카메라와 조금 다른가요? 너무 속상합니다 ㅠㅠ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