맛집

[이태원/한남동 맛집] 깔끔한 한식 다이닝, “공기 GONGI”

오키언니 2022. 9. 1. 13:31

공기 서울 용산구 이태원로45길 4 1,2층
영업 시간 12시 - 21시 30분 (15시-17시 반 브레이크타임)

안녕하세요~ 

오랜만에 맛집을 데리고 왔어요 ❤️

이번에 방문한 곳은 이태원에 위치한 한식 다이닝 식당이예요!

비가 오는 날 방문을 했었는데 촉촉 축축 이 느낌이 공기 입구와 너무 잘 어우러지더라구요!

입구를 들어서면 오른쪽으로 계단이 있어용.

총총총 올라가 줍니다.

공!기! 이 이름이 비때문인지 되게 고즈넉하더라구요~

문을 열고 들어가면 이런 리셉션이 있어요.

보통은 직원분께서 서계시지만 없다 하더라도 벨이 있어서 눌러서 호출해 주시면 됩니당.

이 날 되게 운이 좋았던 것이 저희 앞에 갑자기 취소건이 발생해서 2층 오픈 공간 예약했었는데

룸으로 갈 수 있었어요! 

친구랑 오붓하게 먹을 수 있어서 더 좋았답니당 🤭

이런 예상치 못한 행복은 항상 장소를 더욱 설레이게 만드는 것 같아용💕

 

정갈하게 세팅되어 있었던 룸이예요!

여기서 저만의 심쿵 포인트는 마스크 봉투예용.

그냥 저는 이런 세심한 배려가 좋아용. 꽤 대중화 된 나스크 봉투지만요 🌝


바깥은 비가 와서 창을 두드리는 빗소리가 들리고, 방 안은 조용하고, 그러다 보니 비멍을 때리게 되더라구용.

친구 기다리면서 한참을 멍~ 때리고 있었네용 ㅎㅎㅎ

멍 때리다가 들여다 본 메뉴판.

테이스팅 메뉴로 예약했으며 예약시에는 테이스팅 메뉴로밖에 안 될거예요.

현장에서 부족하다 혹은 더 먹고 싶다 하는 것들은 단품 메뉴로 추가 주문이 가능하니 참고하셔요🤪

테이스팅 메뉴가 좋은 건 메뉴 하나하나 모두 먹어볼 수 있으니까요~~!

특히 두 명이서 오면 여러가지 먹어보기가 어렵잖아용!

이렇게 주류 메뉴도 있었지만! 저희는 메뉴만으로도 배가 부를 것 같아서 메뉴에서만 골라주었답니당🔥

각 파트에서 한 가지씩 시킬 수 있고 저희가 선택한 메뉴는 다음과 같아용!

1. 낙지탕탕이숙회 / 숙성광어물회

2. 채끝등심구이 / 송화고 강정

3. 항정살 쌈장구이 / 가지새우강정

4.공기밥 + 목살고추장찌개 * 2

5. 보리보리아이스크림

고르는 데 진짜 한참 걸렸어요!!!!!! 맘 같아서는 다 먹어보고 싶은 거 있죠!

음식도 주문하고 그렇게 오래 걸리지 않았어요.

잠시 근황 얘기하다 보니 곰새 나오더라구용?

왼쪽이 낙지 탕탕이, 오른쪽이 광어 물회였어요!

낙지탕탕이 + 아보카도 + 감태 이 조합은 진짜! 감태가 신의 한 수 예용! 

딱 이렇게 싸서 한 입 먹으면 음~ 하면서 가분 좋아지는 맛😍

광어 물회인데, 상상과 살짝 달랐어용! 

상상속에서는 약간 물회! 하면 떠오르는 살얼음 + 빨간 국물이 아니더라구용?

제가 부산 사람이라 그런지는 모르겠지만, 상상과는 달랐던 친구!

그치만 맛은 진짜 우앙! 하는 맛!

상큼하면서 입을 되게 개운하게 해주는 그런 맛이었답니다! 

이 두 가지 음식으로 입맛을 돌게 한 후 다음 음식을 기다립니당.

여기 오면 채끝등심을 꼭 먹어봐야 한다고 하더라구요! 

그래서 채 골랐는데, 물론 소고기는 모두 맛있지만, 여기 고기를 정말 잘 구워요....!

와사비, 고기, 소금의 조합! 실패할 수 있는 조합이잖아용? 

근데 이게 육즙이 그대로 다 가둬져 있으니까 한 입에 넣고 베어물 때 느껴지는 행복함😌

찬구랑 감탄하면서 먹었어요 ㅎㅎㅎ

요건 송화고 강정인데용, 이거도 아주 만족했던 메뉴입니다.

모든 메뉴들의 조합이 다 좋았어요. 

꽈리 고추는 좀 많이 맵긴 했었는데 그 살짝의 매움이 있었기 때문에 뒤에 나오는 모든 메뉴에서 느껴지는 

살짝의 느끼함을 잡아줄 수 있어서 메뉴 잘 선택했던 거 같아요! 

직원분께 요청하시면 김치와 장아찌를 주시는데, 이거 꼭 요청하셔서 드셔보세요!

김치 너어어엉어무 맛있어요!!

항정살 구이와 가지새우 강정!

색감에서 느껴지시지 않나요? 

쌈장의 여운이 묻어나는 이 친구는 쌈장 맛은 아니었어요.

여러가지 소스가 어우러져서 오묘하게 제가 느끼기에는 고깃집 된장찌개 맛? ㅎㅎㅎㅎㅎ

오기 전에 후기 보니까 찌개 양이 적다고 하던데 진짜로 밥그릇 하나?

그치만 전체적으로 양이 저희 둘에게는 많았기 때문에 딱 좋았답니당!

화장실은 계단 올라가서 왼쪽에 위치하고 있어요.

안에 블랙톤으로 깔꼼합니다!

저희가 원래 예약한 곳이 2층에 있는 오픈 공간이었는데  여기도 좋았을 것 같아용!

좀 더 캐주얼한 느낌?

마지막으로 조리퐁으로 마무리 했습니다! 

보리보리 아이스크림 너무 맛있었어용! 

보리 튀긴거라며 하셨는데 딱 조리퐁 맛! 조금 덜 단 조리퐁!

기분 너무 좋게 저녁 즐긴 것 같아용!

한식 다이닝 드시고 싶다는 분께 강추!!!!!!